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시스템 구축전략과 운용

책 소개
데이터베이스마케팅(Database Marketing)은 "고객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고객속성, 거래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보 등을 활용하여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relationship)를 구축하고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제활동" 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이 개념을 활용해야 할 국내기업의 입장에서는 단순 흥미거리나, 새롭게 소개되는 경영기법의 일종으로서만 관심이 있을 뿐 반드시 활용해야 할 강력한 무기로는 인식하지 않고 있다.
 
 
 
도서목차
 
Ⅰ. 서론 Ⅱ. 데이터베이스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배경 Ⅲ. 기업의 데이터베이스마케팅 활용과 성공사례 비교 분석 Ⅳ.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 구축과 활용 Ⅴ.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국내 문제점과 효율적 구축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