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멀티미디어론

책 소개
멀티미디어를 이해하려면 우선 그 자체에 대한 정의가 필요하다. 먼저 미디어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 상호간의 의사를 전달하는 매개체"란 미디움(Medium)의 복수형이다. 사람이 어떤 매개체를 동원하여 정보, 지식, 의사 결정 등을 전달하거나 이를 받아들이는 수용 과정을 커뮤니케이션이라 한다면 이런 것이 전달 수단이며, 바로 미디어인 것이다.인류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상호 의사 전달이 원활하게 가능했기 때문이다. 고로, 인류의 발전과 미디어의 발전을 같은 형태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의 미디어는 시간과 공간의 벽을 초월해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를 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도서목차
 
I. 멀티미디어 개념 II. 멀티미디어 기술 및 시스템 III. 멀티미디어 시대의 사회상 IV. 멀티미디어 산업 V. 멀티미디어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