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스포츠 브랜드론

책 소개
미국에서 광고료가 가장 비싼 방송프로그램은 무엇일까. 바로 슈퍼볼이다. 얼마 전 텍사스에서는 NFL결승전 겸 슈퍼볼 플레이오프전이 있었다. 텍사스의 대명사「달라스 카우보이」가「그린베이 팩커스」를 이김으로써 텍사스 사람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는데, 카우보이가 한번 터치다운을 할 때마다, 거의 온 도시가 들썩거렸다. 월드컵 본선에서 우리 나라 선수가 골을 넣었을 때, 앞뒷집에서 들리는 함성을 연상하면 될 것이다.그러나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95년말 대학 풋볼 리그중 Southwestern Conference에서 텍사스 주립대가 우승을 했을 때, 택사스주립대가 위치한 Austin은 열광의 도가니 그 자체였다. 학생, 시민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차를 몰고나와 클랙슨행진을 계속했으며, 도시 곳곳에서 사람들은 『빅토리 텍사스』를 외쳐 댔다.
 
 
도서목차
 
Ⅰ. 이론적 배경 및 시장 현황 Ⅱ. 제품별 시장 현황 Ⅲ. 경쟁사 동향 분석 Ⅳ. 2000년 시장 환경 변화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