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마케팅 믹스전략, 성공 유형별 사례실습

목차
Contents
 
Chapter Ⅰ.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
1. 마케팅의 발전 1
1-1. 1890-1920 년 세일즈 사이언스 시대
(the era of sales science)1
1-2. 1920-1945 년 세일즈 프로세스 시대
(the sales process era)2
1-3. 1945-1985 년 세일즈 관계 시대
(sales relationship era)4
1-4. 1985-2005 년 세일즈 기법 시대
(sales technology era)5
1-5. 2005-2010 년 세일즈 역량 시대
(sales competency era)7
 
 
2. 국내마케팅의 변화와 발전 8
2-1. 관심기 (1970 년대 이전의 마케팅 )8
2-2. 도입기 (1970 년대의 마케팅 )10
2-3. 성장기 (1980 년대의 마케팅 )11
2-4. 활성화기 (1990 년대의 마케팅 )12
 
3. 21 세기 이전의 마케팅 문제점과 반성 13
 
Chapter Ⅱ.
마케팅 전략의 구성요소와 핵심포인트
1. 마케팅 시스템과 구성요인 26
1-1. 마케팅 시스템 26
1-2. 구성내용 31
 
2.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 맵 36
2-1. 마케팅 전략의 핵심 36
2-2. 마케팅의 유형별 분류 50
 
3.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수단과 방법 76
3-1. 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마케팅 76
3-2. 고객 중심의 마케팅전략 92
 
Chapter Ⅲ.
마케팅 믹스 전략의 실천
1. 마케팅 믹스 전략 범위와 고려요소 101
2. 마케팅 STP 전략 107
2-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107
2-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123
2-3. 포지셔닝 (Positioning)138
 
3. 마케팅 믹스 전략 147
3-1. 제품전략 (Product)147
3-2. 가격전략 (Pricing)166
3-3. 커뮤니케이션전략 (Promotion)184
3-4. 유통전략 (Place)209
3-5. 내 ,외부고객 관리전략 (People)221
 
  Chapter Ⅳ.
마케팅 실천 유형별 전략 사례집
1. 문화마케팅 [뮤지컬 명성황후 ]248
1-1. 배경 248
1-2. 시장경쟁 환경 250
1-3. 마케팅 전략 256
1-4. 성공포인트 264
 
2. 감성 마케팅 [민들레 영토 ]266
2-1. 배경 266
2-2. 시장경쟁 환경 269
2-3. 마케팅 전략 273
2-4. 성공포인트 291
 
3. 광고마케팅 [KTF-show]296
3-1. 배경 296
3-2. 시장경쟁 환경 304
3-3. 마케팅 전략 315
3-4. 성공포인트 336
 
4. 게릴라마케팅 [국순당 백세주 ]341
4-1. 배경 341
4-2. 시장경쟁 환경 349
4-3. 마케팅 전략 367
4-4. 성공포인트 396
 
5. 인터넷 마케팅 [NHN 네이버 ]399
5-1. 배경 399
5-2. 시장경쟁 환경 405
5-3. 마케팅 전략 414
5-4. 성공포인트 425
 
6. 스포츠마케팅 [FILA]450
6-1. 배경 450
6-2. 시장경쟁 환경 456
6-3. 마케팅 전략 461
6-4. 성공포인트 466
 
7. 틈새마케팅 [매일유업 ]472
7-1. 배경 472
7-2. 시장경쟁 환경 479
7-3. 마케팅 전략 488
7-4. 성공포인트 510
 
8. 체험마케팅 [에이스 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