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선두기업vs도전기업vs추종기업vs틈새기업 마케팅 전략

목차
Contents
 
Chapter I.
선두기업 (Leader)의 마케팅 실천해법
 
1. 하이트 맥주 2
1) 선두기업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2
2) 시장경쟁 환경 5
3) 하이트맥주의 경쟁력 (SWOT)7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14
5) 마케팅 4P 전략 22
6) 성공 포인트 28
2. 참이슬 31
1) 선두기업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31
2) 시장경쟁환경 33
3) 참이슬의 경쟁력 (SWOT)34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42
5) 마케팅 4P 전략 46
6) 성공 포인트 57
Chapter II.
도전기업 (Challenger)의 마케팅 실천해법
 
1. 영원한 음료업계 1 등 코카콜라를 넘어선
펩시의 도전신화 64
1) 도전기업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64
2) 시장경쟁 환경 67
3) 펩시의 경쟁력 (SWOT)72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82
5) 마케팅 4P 전략 93
6) 성공 포인트 99
2. 두산의 ‘처음처럼 ’ 영원한 소주업계 1 등
진로의 아성을 일시격침으로 선전 103
1) 도전기업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103
2) 시장경쟁 환경 105
3) ‘처음처럼 ’의 경쟁력 (SWOT)109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116
5) 마케팅 4P 전략 128
6) 성공 포인트 138
 
Chapter III.
추종기업 (Follower)의 마케팅 실천해법
 
1. 애경산업 2080 치약의 브랜드 이미지 혁신을
통한 프리미엄 시장공략 146
1) 추종기업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146
2) 시장경쟁 환경 149
3) 2080 치약의 경쟁력 (SWOT)150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160
5) 마케팅 4P 전략 166
6) 성공 포인트 177
2. 마시는 비타 500 의 50 년 박카스 아성 단숨에
뛰어넘은 마시는 비타 500 의 뚝심 마케팅 183
1) 추종기업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183
2) 시장경쟁 환경 185
3) 비타 500 의 경쟁력 (SWOT)190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195
5) 마케팅 4P 전략 199
6) 성공 포인트 201
 
Chapter IV.
틈새기업 (Nicher)의 실천해법
 
1. 김치냉장고 딤채 초일류 세계적 대기업 삼성
전자의 아성을 뛰어넘은 중소기업 위니아만도 208
1) 틈새니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208
2) 시장경쟁 환경 210
3) 위니아만도의 경쟁력 (SWOT)213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218
5) 마케팅 4P 전략 224
6) 성공 포인트 229
2. 락앤락의 세계시장을 장악한 타파웨어의
허를 찌르는 틈새공략 해법 한국형 기술력 232
1) 틈새니치 마케팅 실천해법의 배경 232
2) 시장경쟁 환경 233
3) 락앤락의 경쟁력 (SWOT)235
4) 시장세분화를 위한 STP 전략 239
5) 마케팅 4P 전략 243
6) 성공 포인트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