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꼴찌부서의 반란, 꼴찌의 탈출 위기극복전략

목차
Contents
 
Chapter I
해체위기의 꼴지부서에서 우뚝 선
영웅들
 
1-1 조직에서의 영원한 꼴지는 없다 2
1-2 꼴지부서의 생존방식의 전환 4
1-3 실패를 두려워하는 조직은 결코 오래갈 수 없다 7
 
Chapter II
IMF 당시 기업 부도로 해체위기에서
부서를 구한 발상의 전환이 낳은 신화
 
2-1 광동제약 ‘비타 500’의 집념이 낳은 대박신화 12
2-2 성광전자 ‘쿠쿠 ’탄생 환희의 만능 쿠커가 되기까지
20 년 38
2-3 웅진코웨이 코디조직의 렌탈 마케팅 69
  
Chapter III
철저히 외면당한 만년적자 사업의
위기극복 대박신화
 
 
3-1 위기극복 신화의 배경 88
3-2 옥션경매 ‘온라인 쇼핑몰 ’ 전자사이트의
대박신화 113
3-3 두산의 ‘처음처럼 ’ 영원한 1 등 진로의 아성
격침 정상선점 144
 
Chapter IV
한계사업의 먹는 즐거움과 느끼는 재미를
통해 제 2 의 도양에 성공한 대박신화
 
4-1 ‘처음처럼 ’의 두산에 일격에 무너진 진로의
정상재탈환의 명장의 지혜 174
4-2 오리온 ‘따조 ’영업부 적자의 위기에서 흑자로의
대박행진 198
4-3 한국전통 맛의 지존 놀부보쌈의 사업아이템
다각화 성공대박 220
 
Chapter V
해체위기의 꼴지부서에서 우뚝 선
영웅들이 주는 의미와 발상전환 해법
 
5-1 핵심포인트 246
5-2 꼴지부서의 발상전환 해법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