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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명 브랜드 전략

목차
Contents
Chapter I
네이밍 파워
1. 네이밍 파워 3
1-1. 작명의 마력 3
1-2. 세상에서 가장 비싼 작명 “애플 ”6
1-3. 작명의 힘 “형용사 브랜드 ”9
1-4. 소비의 천국 “코리아 ” 외제브랜드 열병 12
1-5. 상호 ․회사명도 외제일색 14
2. 작명의 마술사 , 브랜드 어떻게 만들어지나 ?17
2-1. 네이밍 라이터 17
2-2. 상품히트 내손에 , 현대판 작명가 20
2-3. 명브랜드 명품 24
 
Chapter II
국내브랜드 수준은 어디에 왔는가 ?
1. 성공낌새만 보이면 베끼기 45
2. 수십억들인 상표 때아닌 임자공방 48
3. 외국상표 제품이 우리의 국산품 51
4. 고급브랜드의 수입 53
5. 브랜드 이미지 55
6. “만리장성 ” 공략이 힘겹다 57
7. 내셔널 스포츠 브랜드 변해야 산다 59
 
Chapter III.
작명 (브랜드 )의 사회화
“튀는 이름 효자 상품 ”
 
1. 튀는 이름 효자 상품 63
1-1. 추억 속의 명브랜드 “사라져가는 불꽃
성냥 ”63
1-2. 셰익스피어 고향이름 “에이본 ”66
1-3. 미국의 상징 “코카콜라 ”69
1-4. 68 세의 “미키마우스 ”72
1-5. 청바지와 콜라에서 배우자 77
1-6. 20 세기 마지막 세대 “Z”세대의 “제트 ” 79
2. 새술은 새부대에 81
2-1. 네이밍강한 색깔로 승부 “등록러시 ”81
2-2. 새로워진 기업 , 사명도 새롭게 84
2-3. 상표등록에도 가지가지 89
2-4. 스포츠에도 특허권 바람 91
2-5. 서비스도 브랜드 등록시대 92
2-6. 아파트 브랜드 시대 “활짝 ”95
2-7. 공동 네이밍도 새술 새부대에 97
 
Chapter IV
선진국 브랜드 제국주의 도전장
 
1. 너도하면 나도한다 111
2. 메이드 인 코리아 “스타상표 ”를 키워라 115
3. 일류브랜드 전략 122
4. 가전제품 애칭 “붐 ”126
5. 사양산업은 없다 129
6. 브랜드로 요염해진다 133
 
Chapter V
마음을 찔러야 튀는 이름 나온다
 
1. 일류브랜드 전략 137
1-1. 무조건 튀고보자 137
1-2. “튀는 ” 상호에 “뛰는 ” 매출 139
1-3. 제품이름 내세우고 회사이름은 감춰라 142
1-4. 숫자 제목 뜬다 144
1-5. “삐삐 ” 톡톡튀는 이름 찾아라 148
1-6. 어쨌든 튀고보자 152
1-7. “Z 세대 간판 ” 눈에 띄네 154
1-8. 제품이름 좋으면 “절반성공 ” 157
1-9. 제품명 알파벳 Q, X, Z 바람 160
1-10. 예술공연 ․브랜드 이미지 연계 162
2. 신토불이야 말로 최고의 걸작품 164
2-1. 신토불이 우리말 붙이기 “붐 ”164
2-2. 화장품도 우리말 상표 “붐 ”166
2-3. 농 ․특산물 상표에 향토내음 풍기기 167
2-4. 금융상품도 “신토불이 ” 바람 169
2-5. 긴 우리말 강한 첫인상 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