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정보전략연구소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열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메뉴닫기

킴스정보전략연구소

본문

경영파괴 VS 가치파괴 VS 혁신전략

▣ 목 차
 
Ⅰ. 기업 경영파괴의 새로운 패러다임 ․1
1. 시장구조 변화와 가치사슬 ․3
2. 거대 기업의 쇠퇴에서 보는 미래 경영환경 ․8
3. 역발상을 통한 경영 파괴가 전략으로 필요한 이유 ․14
Ⅱ. 일본 기업의 경영 파괴 사례에서 보는 변화 트렌드 ․19
1. 계열파괴 ․21
2. 업종파괴 ․26
3. 경쟁파괴 32
 
Ⅲ. 경영파괴 유형화의 형태도 가지가지 ․38
1. 조직 파괴 ․40
2. 세일즈 파괴 ․66
3. 가격 파괴 ․92
4. 관념 파괴 ․115
5. 성 파괴 ․134
6. 장르 파괴 ․143
7. 여가 파괴 ․162
 
 
Ⅳ. 경영파괴 , 전략파괴를 통해 본 혁신성공사례 ․199
1. 한샘 「맞춤형 인테리어로 1 위 등재 」․201
2. 신세계 「한국형 토종 할인점으로 월마트 역전 」․206
3. 웅진식품 「토종음료 , 뿌리 모색 」․215
4. 웅진코웨이 「렌탈 , 코디제도의 정착 , 발상의 전환 」․221
5. 만도공조 「김치냉장고 , 전략파괴 , 역발상 제품 현실로 」․226
6. 애경산업 「2080 치약 , 최단기 1 위 등극 」․235
7. 광동제약 「비타 500, 박카스 아성 추월 , 뚝심사고 」․243
8. 하이트맥주 「만년 2 위 극복 오직 외길 , 파괴 파괴 새로운 접근 」․250
9. 동양매직 「와이드 그릴 , 경영 , 업종 파괴 」․258
 
 
Ⅴ. 기업 어쨌든 변해야 산다 ․269
1. 경영 파괴 전략의 기본 ․271
2. 기업차원의 역발상 파괴 전략 ․275
3. 개인차원의 역발상 파괴 전략 ․285
 
 
저자 김 병욱
킴스 정보 전략연구소장
(02-482-637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