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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광고속 숨은 성공전략 코드읽기

목 차
 
Ⅰ. 시대상을 반영한 광고 트렌드 1
1. 1950 〜1960 년대 1
2. 1970 〜1980 년대 6
3. 1990 〜2000 년대 13
 
Ⅱ. 장수 광고를 통해 본 성공 코드 읽기 28
1. 동양맥주 「OB 맥주 」28
1) 시대별 광고 변천 28
2) 광고 전후 효과 33
2. 동아제약 「박카스 」41
1) 광고컨셉 41
2) 광고전후 효과 48
 
Ⅲ. 주제와 테마가 포인트다 .59
1. 우리들의 이야기 _ 리얼리티 광고 59
2. 기업 생존 전략을 위한 공익적 기업 광고 65
3. 브랜드 광고가 시장을 선도 88
 
Ⅳ. 광고유형별 표현형식 사례 비교 127
1. 같은 주제로 다른 비주얼을 사용한 형식 127
2. 비슷한 비주얼에 다른 의미를 부여한 형식 132
3. 캐릭터를 사용한 형식 137
4. 시간 ․공간의 변화를 준 형식 147
5. 이야기의 전개를 보여준 형식 152
 
 
Ⅴ. 연상의미작용에 의한 광고표현 사례 비교 159
1. 특정물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59
2. 제품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63
3. 상표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69
4. 대상에 의한 연상의 미작용의 표현광고 173
5. 색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80
 
참고문헌 204
표 목 차
 
<표 1> 박카스 단일제품 소비추이 50
<표 2> 현대하이페리온의 광고소구유형 114
<표 3> 삼성타워팰리스의 광고소구유형 117
<표 4> 삼성트라팰리스의 광고소구유형 119
<표 5> 롯데캐슬의 광고소구유형 122
<표 6> 포스코더샾의 광고소구유형 125
<표 7> 표현유형별 특징 191
<표 8> 표현광고별 특징 200
 
그 림 목 차
 
<그림 1> 현대 하이페리온 분양광고 114
<그림 2> 삼성타워팰리스 분양광고 117
<그림 3> 삼성트라팰리스 분양광고 120
<그림 4> 롯데캐슬 분양광고 122
<그림 5> 포스코더샾 분양광고 125
<그림 6> 같은 주제로 다른 비주얼을 사용한 형식 128
<그림 7> 비슷한 비주얼에 다른 의미를 부여한 형식 135
<그림 8> 캐릭터를 사용한 형식 143
<그림 9> 시간 ․공간의 변화를 준 형식 149
<그림 10> 이야기의 전개를 보여준 형식 154
<그림 11> 특정물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60
<그림 12> 제품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64
<그림 13> 인지도와 구입률의 차이 166
<그림 14> 침대에 대한 소비 욕구의 구성 167
<그림 15> 상표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70
<그림 16> 대상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74
<그림 17> 색에 의한 연상의미작용의 표현광고 182
<그림 18> 기존구매와 미래구매의 구매기준 변화 197